세계일보

검색

중기부 공무원노조도 ‘동행세일’ 동참

입력 : 2020-07-10 03:05:00 수정 : 2020-07-09 15:36: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소벤처기업부 공무원노동조합이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대적인 소비 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동참했다고 9일 밝혔다.

 

중기부 노조는 지난 8일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이 열리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수건 550개 세트를 조합 기념품으로 구매하며 오는 12일까지인 동행세일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했다. 이는 제2대 노조 출범식을 개최하는 대신 제2대 노조 출범의 기쁨을 나누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기부 노조의 이번 동행세일 참여는 지난 4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착한소비자 운동’의 일환으로, 그동안 중기부 노조는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단골집 선결제 캠페인 등을 주도적으로 펼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노조는 또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최초·최단기로 지난해 12월 노사 단체협약을 체결했고 올해 4월에는 착한 소비자 캠페인을 국가공무원노동조합과 주도하기도 했다.

 

김영환 중기부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아픔을 나누기 위한 극복 운동에 동참함으로써 공무원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주무부처의 공무원노조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과 동행하며, 가치 있는 곳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중 기자 lol@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