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80년대 대표 가수 최성수, 그의 인생 책을 소개한다

입력 : 2020-04-07 03:00:00 수정 : 2020-04-06 23:41: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9일 북토크쇼 ‘이매진 마이 라이프 책의 노래’ 출연 그의 인생 책을 소개한다.

SmileTV Plus(스마일티브이플러스)의 북토크쇼 ‘이매진 마이 라이프 책의 노래(이하· 책의 노래)’에 가수 최성수가 출연하여 그의 인생 책을 소개한다. 최성수가 소개할 책은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원제· 노르웨이 숲)이다.

 

최성수는 책 소개와 함께 인생의 전환점인 미국 유학 시절과 4년간의 무명 가수 시절 에피소드 외에도 단역으로 시작한 뮤지컬 배우, 예술 채널의 대표, 실용 음악과 대학교수 등 다양한 도전을 통해 얻은 경험담을 시청자들에게 들려준다.

가수 최성수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 작곡을 전공한 최성수는 대표곡 ‘풀잎 사랑’, ‘동행’ 등을 작사, 작곡할 당시의 에피소드와, 지금 계획하고 있는 작업 등 음악 이야기도 진솔하게 풀어낸다.

 

7080 대표 스타인 최성수는 지난해 MBC 프로그램 ‘복면가왕’, 지난 2월 KBS ‘불후의 명곡’에 ‘추억하라 콘서트 7080’에 전설로 출연했다. 지난 3월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송 ‘이번 생은 이대로 살기로 하자’를 발매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책의 노래’는 노래와 책, 인생 이야기가 어우러진 힐링 예능 버라이어티로, 매회 새로운 게스트가 출연해 한 권의 책을 소개하며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시청자와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책의 노래’ 가수 최성수 편은 9일 오후 5시 SmileTV Plus에서 방송된다.

 

박태해 선임기자 pth122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