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위터 세계 신기록" 방탄소년단 뷔, 1~26위 생일해시 장악 "中웨이보+日트위플 1위"

입력 : 2019-12-31 13:49:26 수정 : 2019-12-31 13:49: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뷔

 

지난 30일 방탄소년단 뷔의 생일을 맞아 지구촌이 뷔를 위한 보라빛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했다. 트위터에는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전세계 팬들과 해외 매체들의 인사가 쇄도했다. 

 

뷔를 향한 폭발적인 호응은 총 28개의 해시를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딩에 동시에 등장시키며 역대급 신기록들을 연이어 탄생시켰다. 

 

트위터 전세계 실트를 1위부터 26위까지 줄세우며 모두 점령한 역대 최고의 트위터 기록을 세운 뷔와 해외매체 기사/ ‘#HappyVday’는 400만 트윗 언급량 돌파로 역대 트위터 해시기록 톱6/ 해외매체, 유명인사들의 뷔 생일축전 모음

 

해외매체 올케이팝에 따르면 뷔는 이날 트위터 전 세계 실트를 1위부터 26위까지 줄세우며 모두 점령하는 역대 최고의 트위터 기록을 달성하며 SNS 최강자로 등극했다. 

 

특히 ‘#HappyVday’는 400만 트윗 언급량을 돌파해 역대 트위터 해시기록 톱6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웠고 5개의 해시가 동시에 트윗 언급량 100만을 넘어서는 진풍경을 연출하며 뷔의 압도적 인기를 전 세계에 알렸다.

 

해외 매체, 유명인사들의 생일축전도 이어져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중국 웨이보 유명 연예인 동향순위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한 뷔/ 북경 고북수진 밤하늘을 장식한 300여대 드론과 풍등 영상 캡처/ 일본 ‘트위플 트렌드’ 유명인 순위 1위/ 야후재팬 핫서치에서 7, 9, 22위/ 일본 신주쿠 유니카비전을 비롯 총 6개 대형 옥외 전광판 뷔 광고

 

중국에서는 4억 50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최대 SNS 플랫폼인 웨이보의 유명 연예인 동향순위에서 뷔가 전체 1위를 차지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뷔는 30일 웨이보의 유명 연예인 동향 순위에서 중국은 물론 모든 한국 스타들을 누르고 1위를 차지해 팀내 최초 톱10 진입과 동시에 최초 1위라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중국 본토 전역 총 36개 도시에서는 4480평에 달하는 ‘초대형 LED 스크린 파티’가 열렸고 북경 고북수진 밤하늘을 장식했던 300여대 드론과 풍등의 빛의 향연을 기록한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커뮤니티에서는 “윈터 베어와 함께 들으니 눈물이 난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등 감동 일색의 반응이 줄을 이었다.

 

방탄소년단의 중국 공식 웨이보 계정에 올라온 뷔의 사진에는 18세부터 25세까지, 뷔의 모든 시간들을 추억하고 생일을 축하하는 중국팬들의 진심 어린 글들이 화제가 되며 감동을 자아냈다.

 

‘태태랜드’라 불리는 일본에서는 트위터 분석 사이트 ‘트위플트렌드’에서 일본 모든 연예인을 누르고 뷔가 유명인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야후재팬 핫서치에서 ‘태태’, ‘태형’, ‘김태형’이 7, 9, 22위를 차지하며 자국 연예인을 뛰어 넘는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또 신주쿠 유니카비젼을 비롯 총 6개 대형 옥외 전광판에서 뷔의 생일축하 광고가 일본팬들을 맞이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 ‘뉴 이어스 로킹 이브’ 무대 양옆 초대형 LED 스크린 광고/ 이탈리아 밀라노 아울렌티 광장 초대형 스크린 광고/ 베트남 동탑성 사랑의 도보교 완공/ 아시아 최대규모 필리핀 마닐라의 LED TV광고/ 청계천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메인광장 뷔 축하 영상/ 한국 25개 신문사 동시 전면광고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장에서는 ‘뉴 이어스 로킹 이브’ 무대 양옆 초대형 LED 스크린에서 생일광고와 축하영상이 화려한 위용을 과시했고 이탈리아 밀라노 아울렌티 광장에서는 돛 모양의 초대형 스크린에서 뷔가 최초로 개인광고를 송출하는 주인공이 됐다.

 

베트남에서는 팬클럽 라이온뷔(LionV)가 지원하는 동탑성(Dong Thap) 사랑의 도보교가 약 두 달의 공사 끝에 뷔의 생일인 30일 완공식을 가졌고 필리핀에서는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마닐라의 미란다 플라자 LED TV에서 연예인 최초로 뷔의 광고가 송출됐다.

 

또 한국에서는 25개 신문사의 동시 전면광고를 통해 생일날 아침을 열었고, 청계천 크리스마스페스티벌 메인광장에서 뷔의 생일축하 영상이 송출돼 수많은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