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팟캐스트 제작사 '원더리', 팟빵과 손잡고 한국 진출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9-08-20 03:00:00 수정 : 2019-08-19 11:50: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디오 콘텐츠 포털 팟빵과의 제휴를 통해 미국 최대 팟캐스트 콘텐츠 제작사인 원더리(Wondery)가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팟빵과 원더리(Wondery)는 올해 미국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닥터데스(Dr. Death)’를 첫 작품으로 선정하고, 팟빵에서 한국어로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원더리는 2016년 20세기폭스의 후원으로 미국에서 설립됐으며, 설립 3년 만에 닥터데스를 비롯해 80여개의 팟캐스트를 전 세계에 제공하는 전문 팟캐스트 제작 기업이다.

 

팟빵은 원더리와 공동으로 올해 초부터 한국 청취자에게 맞는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원더리는 초고속 모바일 인프라와 수준 높은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한국 팟캐스트 시장이 팟캐스트 시장을 가속할 수 있는 전략적 거점으로 높이 평가했다.

 

한국의 기존 팟캐스트 콘텐츠는 주로 진행자에 의한 토크형 콘텐츠 중심으로 이뤄져 왔다. 이에 반해 원더리의 인기 팟캐스트는 오디오 드라마 형식을 비롯해 현장감 있는 콘텐츠가 많아 한국 청취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더리의 디클랜무어(Declan Moore) 해외총괄 이사는 “원더리는 한국의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과 제휴를 통해 한국의 청취자들에게 원더리의 팟캐스트를 들려줄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팟빵은 크리에이터의 창의적인 제작 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팟빵의 플랫폼은 매우 혁신적으로 청취자들에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팟빵 임석영 이사는 “닥터데스를 시작으로 원더리는 미국에서 인기를 거둔 팟캐스트를 한국 청취자에게 적합한 팟캐스트로 재구성해 제공하게 된다”며 “원더리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닥터데스는 미국에서의 실화를 바탕으로 닥터데스로 불린 던치 박사가 33명의 환자에게 죽음의 수술을 자행한 사건을 재구성한 작품이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