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식당2' 백종원에게 직접 전수 받은 '피오 특제 김치밥' 레시피는?

입력 : 2019-06-08 17:20:12 수정 : 2019-06-09 22:31: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7일 오후 방송된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강식당2)에서 선보인 새로운 메뉴 ‘김치밥’이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이날 방송에서 그룹 블락비 멤버 피오는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에게 배운 ‘김치밥이 피오씁니다’를 ‘강식당’의 새로운 메뉴로 선보였다.  이날 이수근은 "피오도 이제 신메뉴를 해야 한다. 배워온 건데 해야 하지 않겠냐"면서 김치밥 담당 셰프로 피오가 함께할 것을 제안했다. 

 

피오는 신중하게 장을 보면서 김치밥을 만들기 시작했다. 파 기름을 내면서 팬을 달구고, 다긴 김치를 볶은 후 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추가해 고슬고슬한 볶음밥을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기름을 두른 팬 위에 김치볶음밥을 올려서 펴고, 그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반으로 접으면서 쫀득하면서도 감칠맛이 가득한 식감이 살아 있는 김치밥을 완성했다. 김치밥은 콘샐러드와 잘게 부순 김을 더해 풍미를 더 했다. 바삭한 누룽지와 진득한 치즈의 색다른 식감으로 ‘강식당2’ 손님들에게도 호응을 얻었다.

 

김치밥을 먹은 손님은 “김치밥이 제일 맛있었다”고 감탄하기도. 이수근은 ‘김치밥이 피오씁니다’라고 센스 있게 신메뉴 명을 정해 눈길을 끌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2’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