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 펫쇼’ 멍·냥이와 함께하는 가정의 달 특별 축제 !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9-05-18 03:00:00 수정 : 2019-05-17 13:15: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해 도그쇼 견종 콘테스트 모습.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제14회 대구펫쇼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열린다.

 

국내외 15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로 참가하는 대구 펫쇼는 상반기 국내 최대 규모(1만4415㎡)로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콘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 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생태체험교실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 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 상담 및 반려동물 주제의 세미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애견연맹에서 진행하는 ‘국제도그쇼(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대회)’와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는 지난해보다 규모를 늘렸다.

지난해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콘테스트 모습. 대구시 제공

특히 올해는 대구지역 기반의 작가, 업체들의 참여가 대폭 확대된다.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표방하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구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무료로 배부한다. 

 

또 전시장 방문 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야 하는 것과 깨끗한 배변처리에 대한 안내 등 관련 산업   발전과 펫팸족들의 증가에 걸맞는 수준 높은 펫티켓(Petiquette)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올해 14회째를 맞는 대구펫쇼는 반려동물 최대의 축제의 장으로 보다 풍성한 볼거리와 반려동물과의 문화 체험을 통해, 동물 사랑과 생명 존중에 대해 배우고 느낄 수 있다”며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가져보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