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탄소년단 지민 솔로곡 '세렌디피티' 커버영상 만들기 "전세계 열풍"

입력 : 2019-02-23 15:00:00 수정 : 2019-02-23 17:16:4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안무한 것은 큰 영광이었어요”(안무가 브라이언 푸스포스)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안무 따라하기 열풍이 뜨겁다.
 
외신으로부터 K-팝 아이돌의 간판 스타로 주목 받은 방탄소년단의 메인댄서 지민의 '세렌디피티'무대는 춤에 자부심이 있는 춤꾼 아이돌, 특히 그룹내 댄스라인 포지션의 후배 아이돌들에겐 도전 필수 관문과 같은 현상을 꾸준히 볼 수 있다.
 
그동안 많은 후배들이 커버영상을 공개했지만 최근 준비 중인 신인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의 멤버 연준의 커버영상 공개는 방탄소년단의 직속 후배로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해투4 방송 중 남창희의 지민 솔로곡 `세렌디피티` 안무 커버 모습
지난 21일 KBS 2TV 해피투게더4  '2019 예능특집 PICK'에선 올해 예능 센터를 노리는 출연자 중 남창희가 '세렌디피티' 특별무대를 선보여 방송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그는 지난 연말 방송 중 지민의 솔로 무대를 보고 “너무 섹시하고 멋있어서 팬이 됐다”며 아직은 준비 중이라 미완성이라는 세렌디피티 안무를 '뜻밖의 진지함'으로 열심히 커버해 출연자들과 시청자들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니고 파스쿠알` 트위터 커버 영상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는 필리핀의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이니고 파스쿠알(Inigo Pascual)’이 세렌디피티 안무를 배우기 시작했다며 연습해온 안무 일부분을 SNS에 올린 영상이 빠르게 공유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니고 파스쿠알의 인기곡 '다힐 사 요(Dahil Sa Yo)’는 빅뱅의 멤버 승리가 지난 20일 마닐라 단독 공연에서 현지팬들을 위해  열창하기도 한 유명곡이며 그는 세렌디피티 안무 풀버전을 빠른 시일내에 공개하겠다고 밝혀 '이니고'의 커버영상을 기다리는 팬들의 응원이 SNS에 쏟아졌다.
 
방탄소년단 지민의 세렌디피티는 세계적으로 이름 높은 안무가이자 지민이 신인시절 동경하던 워너비 안무가 '브라이언 푸스포스'가 기획한 안무다.
 
브라이언 푸스포스 트위터 글
지민만의 특별한 느낌으로 새롭게 탄생된 세렌디피티 무대를 본 브라이언은 “세렌디피티를 안무한 것은 큰 영광이었다. 나는 이미 그의 노래 팬이었다”라는 감동 글로 지민을 응원해 서로의 팬임을 알렸다. 

'세렌디피티'는 2018  방탄소년단(BTS) 솔로곡  최초로 뮤직비디오 8000만뷰 조회수를 돌파했고 영국(UK) 오피셜 차트에서 BTS곡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한 '인기곡 20'에 BTS 솔로곡 중 유일하게 지민의 '세렌디피티'와 '라이'가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대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도 '라이'와 함께 누적 스트리밍 5000만건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으며 이는 싸이의 솔로곡 이후 5년 만의 신기록이었다.
 
뿐만 아니라 '세렌디피티'는 특유의 편안하고 아름다운 선율로 아기들의 자장가로도 인기를 끌어 울다가도 바로 잠드는 아기 인증 영상 올리기 등이 유행했으며 해외 결혼식에서 신부 입장곡으로 선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고 몸이 아픈 팬들의 위로가 되어준 감동 영상 등 세계 곳곳에서 연령과 성별에 상관 없이 뜨거운 사랑을 받는 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 지민은 2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1위(남녀 합산)를 차지해 지난 연말에 이어 연속으로 100대 아이돌 1위 및 1∼2월 개인브랜드(남자) 평판 1위 자리도 지키며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아이돌로 평가받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