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최고 방송 진행자 지미 팰런을 '톱TV 1위'에 올린 방탄소년단 지민 영향력!

입력 : 2019-02-18 15:00:00 수정 : 2019-02-18 15:17: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지민
미국 최고 토크쇼 진행자 지미 팰런이 방탄소년단 지민의 새로운 솔로곡 홍보로 TV 소셜미디어 랭킹 1위에 올라 화제다.
 
지난 1월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약속'을 SNS에 올려 응원한 글로 미국 최고 토크쇼 진행자 지미 팰런이 ‘톱TV 개인 차트 1위’에 링크됐다고 '더 할리우드 리포터'가 발표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톱TV 퍼스널리티 차트는 소셜미디어 분석 업체인 MVP인덱스가 제공하는 글로벌 데이터를 종합한 것으로, 전세계 대중이 많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구글 플러스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있는 TV 인물의 순위’를 매긴 것이며 팔로워, 구독자의 주간 추가와 함께 플랫폼에 대한 사회적 참여가 혼합돼 있다고 알렸다. 

'더 할리우드 리포터' 기사 캡처
지미 팰런은 지민 '약속' 응원글로 17만 2000건의 리트윗과 50만건의 하트를 받으며 지난 10월 이후 처음으로 차트 정상을 되찾아 ‘지민 효과’를 톡톡히 봤다.

“오오오오오 마이맨 지민이 솔로곡을!! 너무 좋다. 너의 형제 치미가”라는 지미 팰런 응원글에 미국과 전세계의 수많은 팬이 얼마나 뜨겁게 열광했는지 그 화제성을 알 수 있는 결과다.

방탄소년단 지민(왼쪽)과 미국 토크쇼 진행자 지미 팰런이 손하트를 날리고 있는 모습.
지미 팰런과 지민은 지난해 9월 미국 NBC방송국의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

그는 방송에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BTS(방탄소년단) 중 최애 멤버를 공개하겠다며 ‘I Iove you xoxo Chimmy’라는 글로 지민이 최애임을 밝혔다.

또 지민의 캐릭터 ‘치미(Chimmy)’ 머리띠를 하고 방송 진행을 하는가 하면 방탄소년단과의 만남에 지민과 포옹하는 등 훈훈한 케미를 보여줬다.

지미 팰런은 지속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지민을 언급했다. 트위터를 통해 지민 생일 축하 글을 올리고 ‘치미후드’를 입고 나타나 영상으로 지민을 응원하는가 하면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지민과 연락하고 있다. 그는 내 친구다”라며 지민과의 우정을 과시했다.

미국 최고 진행자 지미(jimmy)를 ‘톱TV 1위'에 올려놓은 한 방탄소년단 지민의 브로맨스는 앞으로도 서로 긍정적 영향을 주며 계속 이어나갈 듯싶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사진= '더 할리우드 리포터' 홈페이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