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프리미엄 식품의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P'로 공략한다

입력 : 2018-12-18 03:00:00 수정 : 2018-12-17 20:31: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 한 해도 프리미엄 식품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건강에 좋은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밀레니엄 세대들이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이들 프리미엄 식품의 키워드는 '차별화된 P'로 시장을 공략하는 특징이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두지포크는 전북대학교가 운영주체인 농촌진흥청 산하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의 농생명공학 연구결과로 탄생한 산학협력 명품 돈육 브랜드다. 유산균 등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적용해 고품질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적용한 '에코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은 유용 미생물이 돼지 장 속에서 공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반 돼지고기에 비해 육질도 휠씬 부드럽고 불포화 지방산 등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증가시켜 준다.

또한 에코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은 돼지고기의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돼지의 질병과 축사의 악취, 분뇨 처리, 생산성 저하 등 축산 분야의 4대 난제까지 해결하고 있다.

백화점 PB(자체브랜드) 제품도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PB 제품인 ‘원테이블’로 재미를 보고 있다. 그동안 간편식이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았다면, 원테이블은 신선한 재료와 맛을 앞세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이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1년만에 60만개가 팔려 나갈 정도로 인기가 폭발적이다.

대표 제품은 화식한우와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으로 만든 '양구펀치볼 시래기밥', 양대창구이 전문점 오발탄의 '양볶음밥' 등이다. 최근 선보인 '봉우리 떡갈비', '동그랑땡', '모짜렐라김치 서울만두' 등 3종도 생산방식과 재료를 차별화해 식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아침에주스 제주감귤'은 국산 제주 감귤 100%를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과채음료다. 설탕이나 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아 과즙 본연의 맛과 영양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비타민 중 생소한 비타민 P가 함유돼 있다. 비타민 P는 수용성 비타민이자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비타민C의 작용을 돕는다. 비타민 C는 열에 약하고 쉽게 파괴되는 성질이 있는데 비타민 P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 C의 기능을 촉진하고 활성산소의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C와 P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겨울철 건강 과일인 감귤이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