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30만원 코트 3만원에…킴스닷컴 위치는? 오만가지 판매하는 '땡처리 리퍼브샵 인기'

입력 : 2018-12-07 10:38:59 수정 : 2018-12-07 10:41: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들어 경기 불황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월·유통기한 임박 상품 등 B급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리퍼브 매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7일 오전 9시 30분 기준 리퍼브 온라인몰인 이유몰 홈페이지가 접속자 폭주로 인해 마비되는 등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온라인 리퍼브몰인 이유몰은 지난 9월 부도난 화장품 수입 업체로부터 5톤 분량의 화장품을  받아와 최대 9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홈쇼핑에서 5만원에 팔던 영양크림을 95% 세일해 2500원에 판매했고 1000원짜리 마스크팩을 99원에 판매하며 두 달 만에 해당 제품을 모두 판매했다. 할인 소식이 알려지자 이유몰의 회원 수도 50%가량 증가했다. 

떠리몰·임박몰과 같은 리퍼브몰에서는 주로 유통기한 임박 식품을 판매한다. 원가 대비 최대 95% 할인된 가격으로 신선제품부터 가공식품까지 식료품을 판매 중에 있다. 

오프라인 리퍼브 몰도 인기다. 리퍼브매장은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경기도 용인, 남양주, 고양, 파주 등에 집중돼 있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올랜드아울렛에는 약 150평 넓이의 리퍼브 가전제품관이 있는데 주로 전자제품을 판매한다. 올랜드아울렛측은 예상 매출은 765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0% 이상 상승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리퍼브가구 전문샵인 SI퍼니처는 고급 수입가구를 정가 대비 40~60%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에 있어 신혼부부 혼수 대비로 인기가 좋다. SI퍼니처 샵에 따르면 지난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올랐다.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해 있는 킴스닷컴은 의류전문 리퍼브 매장이다. 브랜드 의류를 정가 대비 최대 90%까지 할인판매 중에 있다. 30만원짜리 고급 코트를 3만원에 팔고, 10만원짜리 원피스는 1만~2만원에 판매한다. 킴스닷컴은 폐업을 앞두고 창고에 쌓인 재고를 가져와 싼 가격에 판매한다. 

한편, 리퍼브는 ‘리퍼비시드 프로덕트(refurbished product)’의 줄임말로 고객들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이나 전시됐던 물품 등이다. 성능은 새 제품과 큰 차이가 없으며 '중고상품'은 아니며 새 상품은 아니어서 가격이 대폭 저렴한 편이다.  

리퍼브 매장은 다시 포장해 할인된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리퍼브 매장은 유통업체는 값싸게 재고품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들은 똑같은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어 서로에게 이득이 된다는 장점이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이유몰 홈페이지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
  • 뉴진스 다니엘 '심쿵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