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표준건축비 수준 ‘서산 금호어울림’ 분양가 할인 눈길

입력 : 2018-11-24 08:55:00 수정 : 2018-11-23 16:3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대 3000만원대 분양가 할인, 총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까지 추가납입금도 없어…
금호어울림 브랜드 가치에 맞는 우수한 설계도 장점

 

최근 정부가 치솟는 아파트 분양가를 잡기 위한 방법으로 분양원가 공개항목을 확대하기로 하며 건설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공공택지 내에서 공급하는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분양가격 공시항목을 현행 12개에서 62개로 확대하는 내용으로 '공동주택 분양가격의 산정 등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마련해 입법 예고했다. 이르면 내년 초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분양원가 공개항목 확대를 통해 분양가상한제의 실효성이 높아지고, 적정가격에 주택 공급이 이뤄져 국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이처럼 고분양가로 인한 정부 및 수요자들의 부담이 높은 가운데, 정부의 직접적인 규제와 상관없이 스스로 분양가 할인에 나서며 수요자들의 부담을 확 낮춰준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금호건설이 충남 서산시 테크노밸리에서 분양중인 ‘서산 금호어울림’이 주인공이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최근 최저 2000만원대부터 최대 3000만원대에 이르는 분양가 할인을 결정했다. 특히 발코니 확장비용까지 포함된 금액으로 분양가 외 별도 추가금에 대한 부담도 없어 표준건축비 수준으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마련이 가능하다.

납입조건도 우수하다. 1차 계약금 500만원을 비롯해 총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추가납입금이 없다. 일반적으로 총 분양가의 60%가량 책정되는 중도금이 아예 없는 것.

단지가 자리잡은 서산 테크노밸리는 공공택지지구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최초 분양가도 주변 대비 합리적이었던 만큼 파격적인 혜택까지 더해지며 ‘더 착한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분양조건 안심보장제를 실시, 보장기간 내에 분양계약 조건이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까지 모두 소급 적용해 수요자들의 마음을 더욱 든든하게 한다.

금호어울림 브랜드에 걸맞은 뛰어난 설계도 장점이다.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이 뛰어나고, 면적과 타입에 따른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특히 최근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형인 4베이 설계를 적용했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여기에 최첨단 디지털시스템 및 보완시스템을 적용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며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연령대 이용이 가능한 연령대별 맞춤 커뮤니티센터도 적용된다.

잘 갖춘 입지도 장점이다. 서산 최대 규모의 성연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가까이 있고, 성연중, 서일고도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단지 동북쪽으로 성연천이 흘러 수변생활권을 누릴 수 있고, 근린공원, 녹지도 풍부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또한, 대형마트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며, 테크노밸리 내 최대 쇼핑타운이 본격 시공에 들어서 더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직주근접성은 단연 최고다. 단지는 서산 테크노밸리 내 택지 지구에 위치해 있어 해당 입주 근로자들은 빠르고 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29번, 32번국도 및 지난해 12월 개통한 성연~음암간 도로를 이용하면 산업단지로 쾌속 출퇴근이 가능하다.

또한 산업단지 배후주거지로 관련 수요가 풍부해 환금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서산 테크노밸리 외에도 대산공단, 오토밸리, 바이오웰빙특구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이 위치해 있어 관련 수요도 풍부하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췄다.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서해안고속도로(2022년 개통예정) 등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 반이면 이동 가능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한편 ‘서산 금호어울림’은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동으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8㎡타입 108가구 △74㎡타입 269가구 △75㎡타입 104가구 △84㎡ A타입 180가구 △84㎡ B타입 64가구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분양을 진행 중이며,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7-1 일원에 위치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