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체온 올리면 면역력도 UP…추운 겨울 체온 올려주는 '핫(HOT)' 아이템

입력 : 2018-11-15 03:00:00 수정 : 2018-11-14 14:37: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초겨울에는 건강을 위해 체온 유지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일본 의학 전문의 사이토 마사시는 저서 ‘체온 1도가 내 몸을 살린다’를 통해 “체온 1도가 내려가면 면역력이 30% 떨어지고, 반대로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이 500~600% 상승한다”며 체온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체온은 평소 먹고, 움직이는 생활 습관만 바꿔도 끌어올릴 수 있다. 대사를 촉진시킬 수 있는 스트레칭, 맨손 운동 등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적절한 운동과 함께 찬물 대신 따뜻한 차를 마시고 보온효과가 있는 내의를 껴입어 체온을 지키는 것도 방법이다.

◆따끈한 차 한 잔으로 끌어올리는 체온, 맛과 향 더한 블렌딩차!

 

복음자리 ‘블렌딩차 4종’


따뜻한 물이나 차는 혈액순환 개선 및 체온 상승에 도움이 된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의 ‘블렌딩 차’는 향긋한 과일과 허브 등을 배합한 차 제품으로 풍부한 맛과 향이 특징이다. ‘민트&유자’, ‘생강&레몬’, ‘히비스커스&유자’의 3가지 조합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해 마실 수 있다. 오래 두고 즐길 수 있는 병, 포션과 종이컵으로 구성돼 물만 부어 음용할 수 있는 한 컵으로 이용할 수 있다. 차의 떫은맛을 과일로 순화시켜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발 시려운 겨울에 딱! 열곰 발난로!

 
화인 ‘열곰발난로’


발을 따뜻하게 해주면 신진대사가 활성화되고 신체 온도가 0.6~1도가량 상승한다. 리빙상품 전문브랜드인 화인 ‘열곰발난로’는 최대 50도까지 발열되며 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시간당 17W의 저전력 소모로 전기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전기안전 인증 및 전자파 적합등록을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발이 시려울 때 사용하면 좋다.

◆찬바람 막아주는 기능성 이너웨어!

 
유니클로 ‘히트텍 울트라 웜’


외출 시 두꺼운 외투를 걸치는 것 보다 얇은 옷을 겹쳐 입는 것이 보온효과가 탁월하다. 유니클로 ‘히트텍 울트라 웜(HEATTECH Ultra Warm)’은 겨울철 신체 보온을 위한 기능성 이너웨어다. 내의 착용으로 열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밀착감이 뛰어나 옷 속으로 파고드는 바람을 막기에 용이하다. 안감은 기모를 활용해 히트텍 시리즈 중 발열 기능이 가장 뛰어나다. 성인용 긴 팔 티셔츠 및 하의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