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세상 편한 김장김치법이 있다! …잡내 없앤 황금 수육 레시피는?(살림 9단의 만물상)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8-11-10 14:35:41      수정 : 2018-11-10 15:05:57

 

김장철 주부들에게 유용한 세상 편한 김장김치법이 공개됐다.

지난 9일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김치법과 짝궁요리 레시피로 꾸며졌다. 

국가가 인정한 발효 명인, 유귀열 조리기능장이 출연해 1년 내내 아삭아삭 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배추김치 담그는 비법'을 선보였다.  

유 조리기능장은 맛있는 김치를 담그기 위한 필수 과정인 '찹쌀풀 쑤기'와 '육수 끓이는 과정'을 과감하게 생략할 수 있는 유 조리기능장의 비법이 공개됐다. 

또한 남은 양념과 무를 이용해 뚝딱 완성하는 '넓적 깍두기' 황금 비법도 공개됐다. 

이어 신효섭 셰프는 김장철에 빼놓을 수 없는 짝꿍요리 조리법을 보여줬다. 돼지고기 누린내와 육즙을 한방에 잡을 수 있는 '한방 수육'을 선보였다.  

또한 김장철에 많이 생기는 우거지를 막걸리를 이용해 10분 만에 야들야들하게 바꿔줄 수 있는 비법도 공개됐다.  

이날 신효섭 셰프의 비법을 본 과학교육학 최은정 박사는 "막걸리 속의 주요 성분들이 우거지의 억센 조직 사이로 당과 알코올을 침투시켜 우거지를 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다. 굉장히 과학적인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