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스로 지키는 안전, 놀이로 즐겁게 배워요!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10-25 03:00:00 수정 : 2018-10-24 10:43: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 상반기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 활동 모습.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사)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24일 어린이회관 꿈누리관 광장에서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을 위한 ‘2018년 하반기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를 개최한다.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는 안전사고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껴보는 체험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개최해 올해 10번째로 마련된 이번 안전체험 캠프는 유치원 어린이 1000여명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안전체험 위주로 진행한다.

유치원이나 가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와 관련된 분야(화재, 교통, 자연재난 등)의 13개 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화재 발생 시 소화기 사용법, 심정지 심폐소생술 실습, 안전한 도로횡단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자전거 안전교육, 올바른 손씻기 등 다양한 분야의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승강기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하여 승강기 갇힘 사고 발생 시 비상구출 요청교육도 실시한다.

아울러, 최근 지진과 대형 화재 발생으로 이와 관련한 재난안전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이동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하여 지진 및 지하철 화재 연기 대피 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안전체험부스 외에도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즐겁고 쉽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안전마술공연, 안전사고 사진 전시 등 안전 관련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생활 속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대처방법에 대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아이들이 안전문제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여 올바른 안전의식과 습관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