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소비성향 따라 맞춤 혜택 플랫폼 구축

입력 : 2018-10-23 20:14:54 수정 : 2018-10-23 20:14: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고객 생활을 중심으로 최적의 혜택과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모바일 신용카드 플랫폼 ‘롯데카드 라이프(LIFE·사진)’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카드 라이프’는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고객의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신기술을 집약해 구축한 신용카드 생활 플랫폼이다. 고객을 200여개 선호 지수로 분류하고 위치, 상황, 경험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초 개인화 서비스’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앱을 다운 받은 고객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개인화 속성에 따라 최적의 맞춤형 혜택과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받게 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롯데카드 라이프’는 다양한 신기술과 기능을 탑재했다. 개인 맞춤형 혜택을 알아서 추천하고 해당 가맹점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해 주는 ‘롯데카드 터치(TOUCH)’ 서비스가 터치 한 번으로 작동된다. 기간별 카드 지출 내역과 혜택, 나의 소비패턴을 체크할 수 있는 ‘나만의 캘린더’,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등록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서비스’,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프티샷’,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LOCA)’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초 개인화 서비스 기반의 맞춤 혜택을 고객 삶의 여정에 맞춰 지속해서 제안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소용·이진경·조병욱·김라윤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