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LGU+ 참쉬운 가족결합 요금제 출시 외

입력 : 2018-10-22 03:00:00 수정 : 2018-10-21 20:43: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U+ 참쉬운 가족결합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는 무선결합상품 이용고객이 인터넷을 더할 때 추가 할인혜택을 주는 요금제 ‘참 쉬운 가족 결합’을 출시했다. 인터넷을 추가 결합하면 인터넷 속도에 따라 각각 5500원(100Mbps), 9900원(500Mbps), 1만3200원(1Gbps)을 할인해 준다. 그동안 무선결합상품 이용고객이 인터넷을 추가로 결합하려면 기존 상품을 해지하고 유무선 결합상품으로 전환해야 했다. 새 요금제는 전환하지 않고도 추가할인이 가능하다.

SKT·LH 블록체인기반 서비스 MOU

SK텔레콤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모델 발굴 및 구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LH는 주택사업 중 국민 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고 업무 과정을 혁신할 수 있는 분야에서 SK텔레콤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키로 했다. 양사는 연내 블록체인 적용 후보군을 선정한 뒤 내년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FATF, 가상화폐→가상자산 명명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가상화폐를 ‘Virtual Assets’(가상자산)로 명명하기로 했다. 그동안은 ‘Virtual Currency’(가상통화)와 ‘Crypto Asset’(암호자산)을 병기해 사용했다.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지난달 14일부터 19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FATF 총회 논의 결과를 이렇게 전했다. FATF는 성명서에서 “가상통화는 법정화폐(Fiat Currency)가 아니며 자금세탁 또는 테러자금 조달 용도로 악용되지 않도록 국가가 조치해야 한다”고 밝혔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