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TS 지민, 암스테르담서 팬들의 '월드클래스'급 생일 이벤트에 감동

입력 : 2018-10-14 19:59:21 수정 : 2018-10-14 19:59: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공연장 외벽과 입구, LED 트럭에 지민 광고 송출…'드레스 코드'까지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이 13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지고돔(Ziggo Dome)에서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방탄소년단의 성공적인 공연과 함께 이날 24번째 생일을 맞은 멤버 지민을 축하해 주기 위해 공연장에 모인 수만명의 팬들은 드레스 코드를 맞춰 입는 등 이색적이면서도 화려한 퍼레이드를 펼쳐졌다.

현재 커뮤니티에서 화제인 이날의 드레스 코드는 '세상에서 가장 크고 아름다운 생일 부케'로 노란 옷과 꽃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이었다고 전해진다.

생일 부케를 상징한 지민 '드레스 코드' 포스터
이는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명)를 자주 꽃에 비유한 지민의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에는 팬들이 지민을 위한 생일 부케가 된다는 의미였다. 현장에서 이를 본 사람들은 “축제를 연상시키는 광경이었다”며 후기를 전하고 있다.

이밖에도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줄을 이었다. 이날 공연이 열린 지고돔은 세계에서 다섯 번째 큰 공연장으로 건물 외벽을 감싼 1만㎡ 규모의 대형 LED 스크린에도 지민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게재됐다.

이 전광판에 한국 아티스트인 지민의 모습이 나오자 현지에선 지민이 SNS 실시간 인기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열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지고돔 입구 위에 설치된 지민 영상광고.
지민을 향한 축하 열기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공연장 입장을 위해 모든 관객이 통과해야하는 건물의 유일한 입구 쪽에도 지민의 얼굴이 나오는 스크린 광고가 걸렸다. 

이로 인해 근처에 모여든 팬들이 일제히 휴대폰을 들고 지민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진풍경을 연출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공연장 지고돔 외벽에 게재된 지민 생일축하 광고
또한 공연이 열리는 암스테르담 시내에는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는 LED 광고 트럭이 운행돼 축제 열기를 더했다.

이날 공연은 멤버 지민이 부상 소식 이후 오르는 첫 무대였으나 팬들의 걱정을 무색하게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지에서 호평이 이어졌다고 팬들은 알렸다.

공연장이 떠나갈 듯 했던 열기를 증명하듯 지민은 공연과 동시에 암스테르담 지역 실시간 트렌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평소 소셜네트워크 인기 트렌드에 단골로 등장하는 지민은 같은 날 전세계 트렌드 1~6위를 장악하는 등 관련 트렌드만 20개가 오르는 화제성을 자랑했다.

지민 팬들이 진행한 암스테르담 시내 LED 트럭의 생일 축하 광고 모습.
자신의 이름을 호명하며 열광하는 팬들의 환호에 멤버 지민은 "최고의 생일선물은 바로 여러분"이라며 감동한 듯 외쳤으며 공연이 끝난 후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도 전세계 팬들에게 보답했다.

그는 방송을 통해 팬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생일을 맞이한 소감을 전했다.

팬들의 무한한 사랑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한 지민에게 팬들은 "역시 소통 요정이다" "사랑받을 수밖에 없다"라고 댓글을 남겼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독일 베를린, 프랑스 파리에서 투어를 이어가며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