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최희섭 '양육비 외면' 채팅 공개한 전 아내 김유미 "아이에게 솔직하길"

입력 : 2018-09-19 14:24:32 수정 : 2018-09-19 14:29: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MBC 스포츠플러스 야구해설위원 최희섭이 양육비를 주지 않는 아빠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웹사이트 '배드파더스'에 실명과 사진이 등록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최희섭이 양육비 지급과  관련해 전처인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김유미와 주고 받은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공개됐다.

19일 온라인 언론 매체 디스패치는 이에 대해 전 부인 김유미는 한 매체를 통해 최희섭의 양육비 미지급과 관련해 보도했다. 

공개된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 의하면 김유미는 매번 먼저 법원이 정해준 양육비 지급과 면접교섭권을 이행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최희섭은 다양한 핑계와 변명으로 일관하며 이에 응하지 않았다. 

해당 보도에 의하면 최희섭은 지난해 10월 24일 이혼 후 11개월동안 4번의 양육비 370만원과 현장학습 체험비 43만원등 총 413만원을 지급했다. 

아이의 면접 교섭권과 관련해서도 김유미는 아이의 면접교섭권을 먼저 제안하며 최희섭에게 만남을 권유했지만 최희섭은 방송출연과 개인사정을 이유로 들며 면접교섭권을 사실상 거부했다. 

그러면서 최희섭은 유치원 졸업발표회와 초등학교 입학식 및 학무보 공개수업 참관일 등의 주요 행사에 모두 불참했다. 

특히 실제 해당 보도에는 최희섭이 자필로 작성한 후 김유미에게 보낸 이혼 후 양육비 지급 가부 여부가 기록되어 있는 내역서 이미지도 공개됐다.
 
해당 이미지에는 최희섭이 지난해 5월과 7월 그리고 9월과 10월, 11월에는 양육비를 지급했으나 올해에는 1월과 2월 그리고 5월 체험학습비를 제외하고는 양육비를 보내지 않은 것으로 기록돼 있다. 

디스패치 보도에서 김유미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하는데 한참을 망설였음에도 불구하고 대화를 공개하기로 마음을 먹은 이유는 최희섭이 대중과 여론이 아닌 아이에게 솔직하길 바라는 마음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지난 18일 최희섭은 양육비를 주지 않는 아빠들 신상을 공개하는 ‘배드 파더스’(Bad Fathers·나쁜 아빠) 사이트로 76번째로 등재됐다. 사이트에는 최희섭의 실명과 나이, 거주지, ‘기아 타이거즈’ 유니폼을 입고 있는 사진 등이 공개됐다. 

배드 파더스 측은 "최희섭은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월 100만 원씩 매달 말 지급해야하지만, 이 같은 법원의 명령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라고 실명을 공개하게 된 취지를 밝혔다.  

이날 해당 내용을 온라인 언론 매체 디스패치가 보도했고 이후 양육비 미지급과 관련된 논란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복수의 언론 매체를 통해 확산되자 최희섭은 해명문을 통해 "이혼과 양육비 지급과 관련해 잘못된 내용이 일부 보도됐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최희섭은 "지난해 말 합의 이혼을 했고 이후 양육비를 지급해왔다. 그러나 최근 전 아내와 연락이 되지 않으며 아이와 접견이 어려워졌다. 상호 감정적 앙금이 남아있던 상황이다. 아이를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연락이 되지 않아 양육비를 몇 차례 전달하지 않았다"라고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최근 양육비 갈등을 조정해주는 기관을 통해 이 문제를 원만히 협의했고 현재 미지급된 양육비를 모두 전달했다. 아이와 접견 문제도 원만히 합의됐다"라 해명했다.

한편 최희섭의 신상이 공개된 배드 파더스(Bad Fathers)는 이혼 후 양육비를 주지 않는 아이 아빠들의 신상을 공개하는 사이트로 지난 7월 말 개설됐다. 

배드파더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명단은 법원의 판결문이나 합의서 등을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해 작성된 것이며, 양육비를 지급한 것이 확인되면 리스트에서 즉시 삭제된다"라고 밝히고 있다. 

운영자는 과거 '코피노(Kopino·한국 남성과 필리핀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 아버지 신상공개 사이트'를 만들어 화제가 된 구본창씨다.

한편 최희섭은 199년 고려대학교를 중퇴하고 미국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메이저리그 타자로 주목 받았다. 이후 2003년 6월 퇴진탕 부상을 당해 2007년 최희섭은 국내 복귀 후 2015년 은퇴했다. 2016년부터 MBC 스포츠 플러스 해설위원을 맡았다.

김유미는 2006년 미스코리아 미(서울 선) 출신이다. 연세대 의류환경학과를 졸업했고 년 F/W 뉴욕 컬렉션에 참여한 재원이다. 2010년 최희섭과 결혼 후 2011년 아들을 낳았다. 

두 사람은 지난해 10월 이혼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온라인 커뮤니티·배드 파더스 홈페이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상큼 발랄'
  • 한지민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