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양파·풋고추·당근 품목전국연합 출범준비 박차

입력 : 2018-09-13 03:00:00 수정 : 2018-09-12 15:31: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1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개최된 품목전국연합 사업설명회에서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회장 김병원) 경제지주는 지난 11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양파·풋고추·당근 취급농협 조합장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품목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품목전국연합 추진목적, ▲사업 추진체계 및 추진방향, ▲품목별 세부 사업계획 등을 공유했으며, 품목전국연합 성공적 출범을 위한 상호 토론시간을 가졌다.

농협경제지주는 농가소득 증대를 위하여 기존 품목단위 전국연합사업단인 <K멜론>, <K토마토>, <본마늘>에 이어 양파·풋고추·당근 등 3개 품목의 전국연합 조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협경제지주는 11일 농협중앙회 본관(서울시 중구)에서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 품목전국연합 관련 조합장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품목전국연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는 9월 중 참여농협의 신청을 받고, 10월까지 품목전국연합의 의사결정기구인 조합장협의회와 농업인협의회 구성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농협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품목전국연합은 농업인과 농협이 자발적인 의사결정구조를 만들어 자율적 수급조절 기능을 확대하고, 연합조직을 통해 책임판매를 하는 품목중심의 전국연합조직”이라면서,“농업인에게 농산물을 제값받을 수 있도록 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여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먹거리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