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롯데렌터카, 국가브랜드경쟁력 7년연속 1위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8-28 03:13:00 수정 : 2018-08-27 11:40: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롯데렌터카가 ‘2018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적인 브랜드 경쟁력 지표이다. 기업이 소비자를 대상으로 수행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및 브랜드 관계로 형성된 점수를 산출한 지수로 동종 산업 내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평가한다.

롯데렌터카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과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 출시로 브랜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올해 신차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신차장 다이렉트’와 중고차 해외수출 및 국내 거래 지원 플랫폼 ‘롯데오토옥션 글로벌’, ‘롯데오토옥션 마켓’을 각각 출시했다.

특히 신차장 다이렉트는 신차 장기렌터카를 PC,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구입할 수 있어 자동차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추가요금 없이 반려동물과 함께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펫카’ 서비스도 처음 선보였다.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대 규모의 전기차 사업을 기반으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아동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7월 의료법인 늘푸른의료재단과 장애아동 이동보조기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 제주 지역 전기차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기부 드라이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전기차 주행거리 1㎞ 당 50원씩 기금을 적립, 보바스어린이의원 및 제주권역재활병원의 저소득층 장애아동을 지원한다.

롯데렌터카는 차량 19만대를 보유해 국내 및 아시아권 1위, 세계 6위 규모를 자랑하는 렌터카 브랜드다. 롯데렌터카는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카셰어링(그린카)부터 단기렌터카, 월간렌터카, 기사 포함 렌터카, 신차∙중고차 장기렌터카, 오토리스, 내 차 팔기 서비스 등 자동차 생활을 위한 서비스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조현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