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착한 수도권 아파트 찾는다면,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입력 : 2018-08-23 15:11:58 수정 : 2018-08-23 15:11: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수도권 아파트들의 인기가 뜨겁다. 서울 지역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지만 교통망이 탁월해 서울로의 진출입이 용이하고 주거 환경이 비교적 쾌적해 선호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해 8월 시행된 주택법과 최근 발표된 종합부동산세 개편안 등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매섭지만, 서울 지역의 아파트 매매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실제 지난 8월 4주 차의 서울 지역 아파트 매매가는 0.15%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주 연속 상승 폭을 기록 중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집값이 낮은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경기권 지역의 도시들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워 서울 인구의 전입이 가장 활발하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한 해 동안 157만 1,423명의 사람이 서울을 떠난 것으로 나타난다. 이 중 21.79%인 34만2,433명이 경기권 도시로 유입됐다.

이런 분위기 속에 경기권 지역의 주거 공간 확충이 매우 활발해 눈길을 끈다. 특히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최근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지고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높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아파트에 비해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며 오산과 동탄의 더블 생활권을 갖춰 높은 생활 만족도가 예상된다. 또한 교통망도 우수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이동도 용이해 인근 지역에서 주거 가치가 좋은 아파트로 손꼽힌다.

이 단지는 총 1,550세대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7층으로 조성된다. 59㎡~84㎡의 중소형 평형을 선보이며, 전 세대에 4베이, 4룸의 혁신적 중소형 평면 설계가 도입돼 중소형 아파트지만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

주방 팬트리 및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공간을 보다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유상으로 제공되던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해 초기 입주 비용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도 장점이다. 1인 가구와 신혼부부들에게 좋은 평을 받는 이유다.

전 세대 계절창고가 제공돼 실용적이다. 스파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품격 높은 커뮤니티 시설과 조식이 제공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제공 예정으로 높은 생활 편의가 전망된다.

단지 자체의 탁월한 시설 외에도 주변의 인프라가 상당히 훌륭하다. 서울로 진출입이 편리한 교통망과 녹지공간을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 개발 호재 등이 갖춰져 생활 편의가 높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이 가까이에 위치한 우수한 교통망으로 서울 및 인근 대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서울 출퇴근 인구의 편리한 이동을 돕는다. 차량 10분 이내 거리에 북오산IC와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이 있어 도로망도 우수하다.

독산이 단지와 인접해 숲세권 아파트의 조건을 갖췄다. 독산성과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한 산책로와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에 좋다. 친환경 아파트 단지를 찾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오산과 동탄의 더블 생활권으로 지역의 풍부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도 있다. 동탄과 오산은 수도권 대표 생활권이다. 동탄은 교육, 교통, 문화 인프라 등이 잘 갖춰져 있고 오산은 은행 마트, 병원, 영화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보유해 생활 편의가 매우 좋다.

지역 개발 호재도 예정돼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오산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과 신도심 개발로 주거편의시설도 대거 입지 될 예정이다. 생활 편의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돼 단지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수도권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아파트에 비해 착한 분양가를 책정한 것도 장점이다. 높은 아파트 가격과 정부의 대출 규제로 자금 마련이 어려워지면서 적은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인기가 상당하다. 특정 자격을 갖췄다면 조합원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청약통장도 필요 없다. 사업의 주체가 돼 합리적 가격에 아파트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 단지는 인근 지역의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 분양가를 책정한 것과 달리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향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 가능해 인기가 좋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은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운영 중이다.

김정환 기자 hwna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