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위닉스, 제습기 AS 퀄리티 높이기 위한 엔지니어&상담사 친절 교육 실시

입력 : 2018-08-08 17:02:03 수정 : 2018-08-08 17:32: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제습기 AS(애프터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이기 위해 엔지니어 및 콜센터 상담 직원 대상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참석자들의 친절도 테스트 및 친절함의 중요성을 사례에 비춰 설명한 ▲<우리는 왜 친절해야 할까요?>, 진정한 고객의 의미와 역지사지, 이심전심의 마음을 알아보는 ▲<누구보다 당신이 소중합니다>, 좋은 인상과 깔끔한 복장의 중요성을 강조한 ▲<이미지 메이킹>, 인사, 악수 등 기본적인 예절 표현에 대한 ▲<서비스 매너>,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소비자 응대 기본자세와 불만 해결 원칙과 관련된 ▲<서비스 매뉴얼> 등 5가지로 구성됐다.

위닉스는 매년 주기적으로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직원들에게 친절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이를 통해 2015년부터 2년 연속 제습기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이날 교육은 설명 위주의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각자의 경험과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돼 참석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객 응대 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을 되짚어보는 애로사항 발표 시간에는 현장이 떠나갈 듯한 웃음과 안타까운 탄식이 교차하며 특별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도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평소 고객을 대하는 내 자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고객을 위한 진솔한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위닉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고객과 대면하는 직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고품격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