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데뷔 20년’ 가수 박기영 공연실황 앨범 공개

입력 : 2018-07-27 21:23:53 수정 : 2018-07-27 21:23: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월 열린 ‘스튜디오 라이브’ 음원
가수 박기영이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공연 실황을 담은 앨범을 발표한다.

27일 소속사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는 ‘박기영 스튜디오 라이브?더 세컨드 프라이빗 쇼’(사진)를 28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앨범은 지난 4월 열린 라이브 실황을 담았다.

‘머씨(Mercy)’ ‘시작’ ‘나비’ 등 박기영의 대표곡들과 그동안 공연에서는 자주 듣지 못했던 ‘사막의 문’ ‘어두운 상상’ 등 잘 알려지지 않은 명곡까지 총 10곡을 실었다. 전곡을 박기영 밴드가 새롭게 편곡하고 연주해 색다른 느낌을 전달한다.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된 박기영의 스튜디오 라이브는 실제 녹음 스튜디오에 소수 관객을 초청해 진행하는 공연이다. 영국 BBC에서 제작한 애비로드 라이브 등 해외에서는 이따금씩 접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은 형태다. 단 60명의 관객만 입장할 수 있어 매해 치열한 예매 경쟁이 벌어진다. 모든 관객이 전문 레코딩 스튜디오 사양의 고감도 헤드셋으로 공연을 감상하는 색다른 풍경이 연출되는 자리이기도 하다.

문라이트 퍼플 플레이는 “이번 앨범은 치열한 티케팅 경쟁을 거쳐 공연장을 찾아준 관객에 대한 고마움과 아쉽게 공연에 참여하지 못한 관객들의 요청으로 기획됐다”며 “엄선된 선곡과 뮤지션의 호흡까지 느껴지는 특별한 사운드를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박기영은 20주년을 맞아 올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가을 정규 앨범과 20주년 기념 공연도 준비 중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