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이재명 비판 글로 반격, '그알'에 던진 질문은?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8-07-26 17:34:52      수정 : 2018-07-26 17:34:52
이재명 지사가 남긴 비판글.

이재명(왼쪽 사진) 경기도지사가 조폭연루설을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비판했다.

21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성남시와 경기도 내 조폭과 정치인 간의 유착 관계 의혹을 다뤘다.

그러면서 이재명 지사가 2007년 경기도 성남 최대 조직폭력집단 조직원의 변론을 맡았다는 점, 이 조직 조직원이 설립한 업체가 자격이 없었음에도 성남시로부터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는 점 등을 공개하며 조폭연루설을 제기했다.

25일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그것이 알고싶다' 진행자인 배우 김상중의 유행어인 "그런데 말입니다"를 사용하며 제작진 측에 비판 글을 남겼다.

그는 "내가 조폭배후면 경찰과 정부도 조폭배후"라면서 "회원이 수백명인데 조폭전과자 1명이 이 단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성남시장을 조폭으로 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중국 최대 전자제품회사 샤오미의 대한민국 총판회사가 후원한다고 해 협약을 체결했고, 인기가 없어 매년 미달되어 재공모 반복하는 '성남시중소기업인상'을 주었지만 그 회사가 아무런 이익도 얻지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성남시중소기업인상' 수상 심사는 새누리당 시의원이 포함된 독립심사위원회가 했고, 정부도 이 사람에게 표창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지사는 "회사 대표가 조폭 출신이었다고 성남시장을 조폭으로 몰고 있다"면서 "'그것이 알고싶다'에 묻는다"며 질문을 던졌다. "이재명이 조폭배후면 대한민국 경찰과 정부도 조폭배후냐?"는 것.
그러면서 "취재 보도인지, 연예 연출인지 여러분이 한번 판단해 달라"며 한 누리꾼이 올린 게시물을 공유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그것이 알고싶다' PD가 이재명 지사와 전화 통화를 하는 장면이 편집됐다는 주장이 담겼다.

이 누리꾼은 "통화음은 삽입 편집해 만든 영상이다. 탐사보도라기보다 한편의 픽션 영화를 찍으셨나 봐. 아주 작정을 했네"라고 했다.

앞서 '그것이 알고싶다' PD는 한 매체를 통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증거만 확보되면 제보를 바탕으로 후속보도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팀 han62@segye.com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SBS '그것이 알고싶다'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