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동국제강, '제2회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 개최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8-07-26 15:00:54      수정 : 2018-07-26 15:00:54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럭스틸리에 2기들이 임명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이 '제2회 대학생 럭스틸 건축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부산공장 사무동 신축 설계'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 동국제강은 홍익대학교 팀(윤정수, 장기호, 홍창석)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상금 500만원과 동국제강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주기로 했다. 최우수상은 한양대 팀, 우수상은 강원대 팀, 장려상은 가톨릭관동대 팀이 수상했다.

'럭스틸 건축 공모전'은 미래의 건축가인 건축학도들이 동국제강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에 대한 교육을 수료하고, 럭스틸을 사용해 건물을 설계하는 체험형 공모전이다.

동국제강은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1차 서류전형을 통해 총 19팀 중 6팀을 선발했다. 이들은 3일간의 워크샵 기간 동안 럭스틸의 생산과정, 시공방법, 시공사례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PT를 통해 최종적으로 4팀이 수상을 했다. 교육을 수료한 모든 대학생들에게는 '럭스틸리에 2기' 임명장도 수여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럭스틸 공모전을 통해 미래의 건축가가 될 수상자들이 건재용 컬러강판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럭스틸리에로 임명된 만큼 럭스틸에 대한 많은 홍보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주형연 기자 jhy@segye.com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