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쭉 가세요' 조은정, 음악 차트서 김연자 '아모르파티' 꺾는 파란 일으켜

입력 : 2018-07-26 10:11:34 수정 : 2018-07-26 10:13: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조은정(사진)이 음악 차트에서 트로트계 최고의 대중가요인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를 꺾는 파란을 일으켰다.

음악 사이트 차트코리아는 라디오 등 7월 넷 째주 방송 횟수를 총 집계한 결과 조은정의 ‘쭉 가세요’가 김연자의 ‘아모르파티’를 누르고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차트코리아(대표 장민)는 전국에서 방송되는 가수들의 노래를 실시간으로 모니터해 발표하는 음악 랭킹 사이트다.

차트코리아 측은 “인지도가 낮은 신인 가수가 3개월 만에 주간 순위 1위를 한 것은 이례적이다. 조은정의 가창력과 곡의 반응이 그만큼 빠르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은정의 ‘쭉 가세요’ 듣기를 희망하는 청취자들이 많아져 서울과 지방의 전국 방송국에서 노래를 자주 틀어 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곡 ‘쭉 가세요’로 요즘 전국을 돌며 활동 중인 조은정은 40대 초반답지 않게 여리면서도 아름다움을 간직한 동양미와 자그마한 체구에서 뿜어내는 서구적인 보이스파워를 가진 실력파 가수로 알려져있다.  

‘쭉∼가세요’는 떠나는 님에게 두 번 다시 날 울리지 말라는 사랑의 절규가 녹아든 곡으로, 다시 돌아온 남자를 가던 길로 쭉∼가라고 매몰차게 돌려보내는 여자의 당당함을 표현하고 있다.

조은정은 디스코 음악에 경쾌한 비트를 동반한 ‘쭉 가세요’ 흥행 분위기에 힘입어 신나게 팬들을 만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