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희망기업 특집] 군 장병 ‘창업의 꿈’ 밀어주고 끌어주고

입력 : 2018-07-25 21:01:23 수정 : 2018-07-25 21:01: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G KT&G가 군 창업 프로그램 운영과 군 글램핑장 후원, 6·25 참전용사 주거공간 개선사업 등을 펼치며 군 장병들의 든든한 후원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KT&G는 청년 장병들의 창업 교육, 멘토링 등을 위해 올해 상반기까지 12억원이 넘는 규모의 후원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백복인 KT&G 사장(왼쪽)과 김용우 육군참모총장이 지난 6일 육군 서울사무소에서 글램핑장 시설 기증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G 제공
대표적으로 ‘국방 스타트업(Startup) 챌린지’ 사업은 군 장병들이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창업가 육성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2회 이상의 ‘멘토링데이’를 통해서 기업가정신 함양교육과 스타트업 성공스토리 벤치마킹,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실전 교육을 받게 된다. 최종 선발된 우수팀에게는 상금과 실질적인 창업인큐베이팅 지원은 물론 범부처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8’ 본선 참가 자격이 제공된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KT&G는 군 장병들의 삶의 질 개선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KT&G는 지난달 6일 육군 장병과 가족들의 수련 및 휴식을 위한 글램핑장 조성에 필요한 비용 8000만원을 성금으로 육군본부에 전달했다. 지상군페스티벌 안보체험장 일대에 6인 가족이 사용 가능한 텐트 12동이 설치될 계획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