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던전앤파이터, '최고레벨 상향에 신규 지역 할렘 오픈'

관련이슈 이슈 톡톡

입력 : 2018-07-14 16:18:45 수정 : 2018-07-14 16:18: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슈톡톡] 13주년 던파 대규모 업데이트
13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로 여름시장 공략에 발빠르게 나섰다.

던전앤파이트의 개발사 네오플은 13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을 90에서 95까지 확장하고, 신규 지역 할렘을 오픈해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특히 던파 최고 등급인 에픽 장비를 보다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대폭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시스템도 선보일 예정이다.

마법진과 톱니바퀴로 대표되는 ‘던파’의 세계관을 표현한 기존의 로고에 세련되고 산뜻함을 더했다. 넥슨은 기존 ‘던파’ 특유의 재미와 특징을 계승하는 동시에, 계속해서 혁신적으로 발전해가는 ‘던파’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보더 타운’, ‘토탈 이클립스’, ‘다크 시티’, ‘제 9 격리구역’, ‘로열 카지노’, ‘파이트 클럽’ 등 일반 던전 6종과 순환의 고리 던전 ‘슬리피 할로우’로 구성되며, 던전을 통해 ‘모험가’와 ‘카쉬파’, 제 3 사도 ‘프레이’의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95레벨 에픽 장비 ‘던파’에서 아이템 수집(파밍)의 근간이라고 할 수 있는 ‘에픽 파밍’은 원하는 ‘에픽 장비’를 보다 수월하게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에서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고, 유저는 ‘재료 아이템’을 모아서 원하는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에픽 장비’를 해체하면 해당 장비의 ‘에픽 조각’이 다수 등장하도록 변경되어 원하는 장비의 조각을 모으기 수월해진다. 마지막으로, ‘지옥파티’ 던전을 통하지 않더라도 ‘에픽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레전더리 장비’를 ‘에픽 장비’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했다.

사도 ‘프레이’의 고향인 신규 전설 던전 ‘테이베르스’는 ‘던파’에서 처음으로 속도감 있는 공중전을 경험할 수 있는 던전으로, 최대 4인이 한 팀을 구성해 공략할 수 있다. 95레벨의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를 수집할 수 있으며, 높은 난도를 자랑하는 만큼 강력한 성능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천공의 균열’은 매일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 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이베르스’의 주요 몬스터를 처치하면 ‘할렘’ 지역 지옥파티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픽 장비와 확률적으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지난 2016년부터 ‘던파걸’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민서가 ‘던파’의 세계관이 녹아 든 신곡 ‘제로(ZERO)’ (작사: 김이나/작곡: 이민수)를 공개했다. 태초의 무언가를 찾아 떠난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제로 상태인 본연의 모습을 찾아야만 볼 수 있는 새로운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제로’는 가사에 숨겨진 ‘던파’의 세계관과 게임 요소들이 녹아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7월 13일 ‘2018 던전앤파이터 미디어 데이’를 통해 최초 공개하고, 오는 23일 정식 발매 예정이다. 넥슨은 이 외에도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던파’의 하반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네오플이 개발한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는 전 세계 약 6억 명의 회원(2017년 4월 기준)을 보유한 한·중·일 최고의 인기 온라인 게임이다. 중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500만 명 돌파, 한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29만 명을 기록(2011년 7월)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김건호 기자 scoop312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