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라, 미세먼지 제거 특화아이템 ‘에어워셔’ 선보여

입력 : 2018-07-11 15:54:40 수정 : 2018-07-11 15:54:3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한라가 선보이는 미세먼지 특화 아이템 ‘에어워셔’
미세먼지가 갈수록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건설업계에서도 미세먼지를 잡기 위한 노력을 보이고 있다. 분양하는 단지에 미세먼지 차단 특화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는 것.

미세먼지는 지속적으로 노출될 경우 호흡기계 감염을 초래하고 면역력을 떨어트리는 등 건강 악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히 미세먼지에 노출된 어린이에게는 호흡기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증가할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한라가 이 달 분양하는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는 에어워셔(미세먼지 제거기)를 각 동마다 설치해 귀가 전 옷이나 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에어워셔 상부 및 몸체에 10개의 에어노즐이 몸에 붙은 미세먼지 제거를 도와준다. 기기에 장착된 LCD 패널에서는 한국환경공단이 제공하는 실시간 대기환경정보를 제공하며 원적외선 조명을 통한 살균기능까지 추가되어 있다.

또한 단지 내 미세먼지 상태를 미리 편리하게 확인해 실외활동 등 대비가 가능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할 계획이며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걱정 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체육관도 들어설 계획이다.

이 외에도 500㎡ 규모의 편백나무 삼림욕장도 단지 내 조성돼 단지 내 삼림욕도 편히 즐길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