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반려견과 떠나는 여행 “이곳으로 오세요”

입력 : 2018-07-07 03:00:00 수정 : 2018-07-06 20:31: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성연재·서희준 지음/그리고책/1만9800원
개와 함께 떠나는 대한민국/성연재·서희준 지음/그리고책/1만9800원


산으로 바다로 여행을 떠나는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고 있다. 하지만 ‘펫팸족(Pet+Family)’은 휴가철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다. 아무리 짧은 기간이라도 반려견을 혼자 두고 집을 떠날 수가 없고, 누군가에게 맡겨 두고 가자니 왠지 모르게 불안하다. 그렇다고 막상 여행을 함께 가자니 어디로 가야 할지, 반려견을 환영해줄지 고민부터 든다. 아무 정보 없이 반려견을 데려갔다가 문전박대을 당하고 돌아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 가기도 전에 망설이게 된다. 7살 된 요크셔테리어 ‘코비’를 기르는 기자 역시 휴가철마다 겪는 고민이다.

휴가철을 앞두고 이들의 고민에 도움을 줄 만한 책이 나왔다. 현직 기자와 강아지 운영 카페 운영자가 공동으로 집필한 ‘개와 함께 떠나는 대한민국’은 반려견과 함께하기 좋은 여행지 280곳을 담아 상세히 소개한다.

반려견을 환영하는 여행지 110곳, 반려견 전용 메뉴가 있거나 식사나 음료를 즐기는 동안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맛집과 카페 68곳,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과 용품이 있는 숙소 102곳이 망라됐다. 각 파트를 제주도, 서울·수도권,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등 지역별로도 나누어 세세하게 안내한다.

여행을 떠나기 전 체크해야 할 반려견 건강상태, 준비해야 할 각종 용품과 상비약, 자동차, 기차, 버스 등 여행을 떠나는 수단에 따라 어떤 점을 주의하고 살펴봐야 하는지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박태해 선임기자 pth122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