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세청 차장 이은항·서울청장 김현준

입력 : 2018-07-05 20:56:47 수정 : 2018-07-06 09:26: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부산 김대지·광주 김형환
이은항(왼쪽), 김현준
국세청 차장에 이은항 광주지방국세청장이 임명됐다. 국세청은 주요 직위 명예퇴직으로 생긴 공석을 충원하기 위해 고위직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서대원 전 국세청 차장 후임으로 임명된 이 차장은 행정고시 35회로 감사관, 국세공무원교육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조직 내 신임이 두텁고 대외관계도 원만해 국세청장을 보좌하는 차장 직위의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지방국세청장에는 김현준 본청 조사국장이 임명됐다. 김현준 신임 청장은 행정고시 35회로 공직에 입문해 본청 징세법무국장·기획조정관 등 주요 직위를 다수 거쳤다. 특히 본청 조사국장으로 재직하면서 대기업의 고의·지능적 탈세에 엄정히 대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산지방국세청장에는 김대지 서울청 조사1국장이 선임됐다. 김대지 신임 청장은 행시 36회로 중소규모 납세자의 세무조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컨설팅 위주의 간편 조사를 확대하는 데 주된 역할을 했다.

광주지방국세청장에 임명된 김형환 국장은 세무대 2기로 8급 특채로 공직 생활을 시작했다. 김형환 신임 청장은 홈택스 신고도움 서비스를 개편해 납세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변칙 상속·증여 혐의자에 대한 불성실 신고 혐의도 철저히 검증하는 등 성실신고 문화 확산을 주도해왔다.

본청 조사국장과 기획조정관에는 각각 김명준 본청 기획조정관과 강민수 본청 전산정보관리관이 임명됐다. 권순박 국세공무원교육원장은 본청 개인납세국장에 발탁됐다.

세종=안용성 기자 ysah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