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위터 후끈 달군 독일전… 최다 언급 선수는 GK 조현우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 월드컵

입력 : 2018-06-28 15:25:17 수정 : 2018-06-28 15:16: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민국이 세계 랭킹 1위 독일을 꺾은 월드컵 이변이 트위터에서도 화제를 모았다.

트위터코리아는 27일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 독일전 데이터를 발표하며, 이 경기 중 분당 가장 많은 트윗이 발생했던 때는 대한민국이 독일을 2-0으로 꺾은 경기 종료 순간으로 분당 20만 건의 트윗이 쏟아졌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2일 브라질 대 코스타리카 전에 이어 이번 월드컵 경기 중 두번째로 높은 TPM(Tweet per minute)으로 기록되었다.

한국과 독일전의 경기 별 해시태그인 ‘#KORGER’을 기반으로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를 조사한 결과, 1위는 조현우 골키퍼였다. 후반 마지막 쐐기골을 추가한 손흥민 선수에 대한 응원 트윗도 급증해 2위를 기록했다. 최다 언급 선수 3위는 독일팀의 토니 크로스 선수가 차지했다.

경기 내내 다양한 경기 관련 키워드들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단을 차지했다. 심판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는 비속어, 월드컵 사상 최초로 본선에 진출하지 못하게 된 독일을 언급한 ‘독일 탈락’, 지치지 않고 선전해준 대한민국 팀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우리 선수들’ 등의 키워드가 많이 트윗되었다.

한국 덕분에 16강에 진출하게 된 멕시코 관련 재미있는 트윗들도 화제가 됐다. 에어멕시코 공식계정(@Aeromexico)은 한국을 사랑한다며 멕시코발 한국행 항공권을 20% 할인한다는 트윗을 경기 직후 올렸다. 

이천종 기자 sky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