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마트 프리미엄 신선식품 브랜드 '저스트 프레시' 출시

입력 : 2018-06-14 03:00:00 수정 : 2018-06-13 20:13: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마트가 오는 14일 이마트가 오는 14일 프리미엄 신선식품 브랜드 '저스트 프레시'(Just Fresh)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저스트 프레시는 이마트 상품구매자(바이어)가 직접 산지와 생산자, 생산 시기, 생육법 등을 꼼꼼히 따져 엄선한 신선식품 브랜드다.

운영 품목은 과일, 채소, 축산, 수산, 건식품 등에 걸쳐 연간 80여 개에 달할 전망이다.

예를 들어 '저스트 프레시 청송사과'는 유명 사과산지인 경북 청송에서 생산한 사과 중 상위 5% 안팎의 우수 사과를 선별해 판매한다.

'저스트 프레시 ? 에이징 등심'은 이마트가 운영하는 미트센터의 전용 냉장고에서 20일 이상 숙성해 조직이 부드럽고 풍미가 뛰어나다.

'저스트 프레시 재래김'은 바닷물 온도가 5∼10도인 1∼2월 우수 산지인 충남 서천에서 생산해 생육 상태가 최고로 좋은 재래김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저스트 프레시 상품은 제품 패키지에 다른 일반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을 명시할 예정이다.

온라인몰과 편의점의 공세 속에서 대형마트 매출이 침체 상태인 가운데 이마트는 차별화할 수 있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으로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민영선 이마트 신선식품 담당 상무는 "대형마트가 다른 유통 업태와 차별화할 무기 중 하나가 선도를 생명으로 하는 신선식품"이라며 "향후 저스트 프레시를 전 상품군에 걸쳐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