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文 대통령, BTS에게 보낸 축전 트윗 화제…"좋아요 60만건" 기록

입력 : 2018-06-04 09:33:55 수정 : 2018-06-04 09:33: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이 6월 1주차 트위터에서 화제의 키워드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발매 후 트위터에서는 일주일여 만에 약 1억 4300만건의 트윗이 생성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 지난 주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연관어 상위에는 1위 수상 소식에 관한 ‘빌보드’, ‘기록’, ‘한국’ 등의 키워드가 올랐다. 

문재인 대통령의 축하 인사 트윗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차트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멋진 모습으로 우리 국민들,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나눠주어 고맙다”는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해당 트윗은 60만건 이상의 좋아요와 29만건이 넘는 리트윗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문 대통령의 축하 인사에 방탄소년단이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며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문 대통령의 축하 인사 트윗에 “와 정말 눈으로 보니 믿겨지네요! 문재인 대통령님! 저희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1위를 축하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우리 아미들까지도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동했습니다”라고 팬덤 ‘아미’를 언급한 부분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날개’라는 키워드도 연관어로 언급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위 소식이 보도된 직후 소속사를 통해 “아미 덕분에 날개를 달고 1위를 하게 된 것 같다”며 영상을 통해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 트위터에서는 해당 영상이 팬들 사이에서 활발하게 리트윗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