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방시혁, 문재인 대통령 BTS 빌보드 1위 축전 리트윗 "가문의 영광"

입력 : 2018-05-29 20:23:16 수정 : 2018-05-29 20:23: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 방시혁이 문재인 대통령의 축전을 리트윗했다.

지난 28일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빅히트 소속 보이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지난 18일 발매한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로 K팝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 1위로 올라섰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후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1위를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과 소년들의 날개 ‘아미’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합니다"며 "세계의 젊은이들이 방탄소년단의 노래와 춤, 꿈과 열정에 위안을 받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미국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합니다"고 밝히며 축전을 게재했다.

이에 방시혁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을 리트윗하며 문 대통령의 축전에 감사함을 드러냈다. 

빅히트 수석 프로듀서 Pdogg(피독)도 해당 게시물을 리트윗하며 "가문의 영광입니다!!!"고 말했다.

한편 방시혁은 21일 빌보드가 발표한 세계 음악시장을 움직이는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International Power Players)' 73인에 선정됐다.

뉴스팀 ace2@segye.com
사진=트위터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