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재명 욕설 공개, 누리꾼 반응은? 1시간 만에 약 3400건 조회

입력 : 2018-05-24 17:07:15 수정 : 2018-05-24 17:11: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자유한국당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올라온 사진. 

6·13 경기도지사 선거가 진흙탕 싸움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네거티브전으로 전개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

23일 자유한국당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의 욕설 음성 파일을 전격 공개했다.

자유한국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의 알 권리와 공공의 이익을 위한 후보자 검증"이라며 이재명 후보의 6대 의혹을 제기했다.

특히 첫 번째로 형과 형수에 대한 패륜적 욕설 파동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직접 듣고 국민들께서 판단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욕설 음성 파일을 올렸다.

이어 "2014년 초 이재명 후보가 셋째 형인 이재선 씨의 아내에게 욕설을 퍼부으면서 설전을 벌인 통화 녹취록"이라며 "현재 보도금지 처분이 결정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재명 후보 측의 해명도 덧붙였다.

"이재명 후보가 페이스북 등을 통해 형수에게 욕설한 사실은 인정. 그러나 당시 친모에게 폭행과 폭언을 한 친형과 이를 편드는 형수에게 항의하는 과정이었다고 해명. 아울러 이재명 후보는 자신의 가족사까지 구체적으로 공개하며 형 이재선이 자신의 공적 권한을 이용해 사적 이익을 취하려 해 이를 막으려다 형제 간 갈등이 커졌다"는 것.

그리고 총 5개의 음성 파일이 올라왔다.

▲이재명 vs 형수 (원본) 음성과 ▲이재명 vs 형수 (증폭 긴버전) 음성 ▲이재명 vs 형수 (증폭 축약본) 음성 ▲이재명 vs 이재선(형) : 만달러 공작금 관련 음성 ▲이재명 vs 이재선(형) : 집사람 댓글 관련 음성이다.

'자유한국당'의 공식 유투브 채널 오른소리에 올라온 이재명 욕설 파일.

24일 오후 4시40분 기준 약 1시간 동안 노출된 상황으로 5개의 파일은 현재까지 약 3400건 조회된 것으로 보인다.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 것과 달리 반응은 뜨겁지 않은 상황. 그러나 아직 공개된지 약 1시간에 불과한 상태로, 이번 음성 파일 공개가 선거에 어떤 파급을 미칠지는 미지수다. 

앞서 이재명 후보 측 김남준 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의 욕설 파일 공개 가능성에 "욕설 파일을 공개한다면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다"고 엄포를 놓은 바 있다.

이에 이재명 후보 측이 자유한국당의 욕설 음성 파일 공개에 어떤 대응에 나설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팀 han6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