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B국민은행, 청소년 위한 다양한 멘토링 활동

입력 : 2018-05-18 03:00:00 수정 : 2018-05-17 23:57: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국민은행이 청소년과 지역사회의 균형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민은행은 ‘청소년의 멘토 KB!’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 멘토링 봉사단을 구성해 중학생을 대상으로 1대 2 매칭을 통한 학습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외부 전문가와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협의회 선생님으로 구성된 7명의 ‘KB진로·교육 자문위원회’를 꾸려 진로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1월29일에는 체험형 멘토링의 일환으로 2박3일 일정으로 충남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4차산업, 영화, 패션 분야에 관심이 있는 중·고교 동아리 청소년 14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캠프를 진행했다. 또 국민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융복합 인재의 육성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도서벽지 및 대안학교 등 정보기술(IT) 소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코딩교육과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자율학기제 학교로 대상을 확대해 연간 1000여명의 청소년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이 지난 1월 충남 부여군 롯데리조트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 참여하는 ‘진로체험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사회 노후 건물을 리모델링해 도서관 건립을 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추진해 오고 있다. 국민은행은 2018년에도 7개의 작은도서관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라윤 기자 ry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