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열린마당] 동네의 품격·가치 위해 선거에 관심 가져야

관련이슈 독자페이지

입력 : 2018-05-18 00:15:52 수정 : 2018-05-18 00:15: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얼마 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품격을 위해 지상에 택배차 출입금지 시킨 아파트’라는 제목으로 모 아파트의 ‘택배차량 통제협조 안내문’이 게시되어 화제가 됐었다.

안내문에는 ‘우리 아파트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위해 지상에 차량 통제를 시행하고 있다’는 문구와 함께 택배기사에게 집 현관 앞까지 배달하도록 하는 대응방법까지 자세하게 적혀 있어 많은 누리꾼의 분노를 샀다.

오는 6월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된다. 이번 지방선거는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 무엇보다 선거는 지역의 대표를 뽑는 일로서 그 과정과 결과는 그 동네의 품격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척도가 된다.

그렇다면 선거를 통해 우리 동네의 품격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유권자가 반드시 투표해야 한다. 투표는 나의 목소리다. 주민이 침묵하면 정치인은 반드시 부패한다. 또한, 투표하는 경우에는 품격이 높은 선택을 해야 한다. 품격이 높은 선택이란 지연, 학연, 금품 제공 등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나 온전히 나 자신의 판단으로 나를 대표하여 나의 목소리가 되어줄 정당 또는 후보자를 당당하게 선택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품격이 높은 선택을 위해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누가 더 훌륭한 후보자인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선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좀 더 품격 높은 선택을 하려면 주민 스스로도 노력해야 한다.

박형선·서울 광진구 중곡동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