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종교 단신] 종교계 저출산 극복 국민운동 선포식 외

입력 : 2018-05-09 00:30:00 수정 : 2018-05-08 21:34: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종교계 저출산 극복 국민운동 선포식

7대 종단 지도자들의 모임인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지난달 30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종교계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민운동 선포식’을 열었다. 종지협은 선포식에서 “지난 30년간 지속되어 온 저출산 문제는 개인 삶의 질과 사회 활력을 저하시키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협하는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라며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종지협은 선언문에서 가족 친화적 가치관 확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결혼·육아·교육·주거·직업 등 사회문화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생명존중의 사상을 적극 전파하고 자살예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이와 부모가 행복할 수 있도록 임신·출산·양육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강화하고, 아이들이 우리 미래의 희망임을 전파하겠다고 다짐했다. 

교회 예배 담당자 대상 저작권 설명회

한국교회저작권협회와 기독교음악라이선싱인터내셔널은 교회 예배 담당자 및 저작권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저작권 설명회 ‘예배 안의 별별 저작권’을 10일 오후 3시 삼일교회 B관 소예배실에서 개최한다. 협회 측은 “찬양 악보를 복사하고, 스크린에 가사를 띄우고, 예배 영상을 온라인으로 전송해 송출하는 등 예배 안에서 많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저작권 허락을 받아야 하는지, 저작권 허락은 어떻게 받고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대부분의 교회가 알지 못해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배와 관련된 저작권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며,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저작권 전문가인 남형두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강의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