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천년부채’ 만들까, VR 즐길까

입력 : 2018-04-30 23:22:04 수정 : 2018-04-30 23:22: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定名 1000년 경기, 5∼7일 행사 다채 5일 어린이날을 맞아 ‘G-뮤지엄파크(경기뮤지엄파크)’가 오는 5∼7일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한다. ‘경기’ 정명 1000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전시와 공연, 체험행사는 물론 실학사상을 AR(증강현실)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용인에 있는 경기도박물관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를 묶은 G-뮤지엄파크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빛나라, 천년! 어른보다 더 새로운 사람, 어린이’라는 주제로 ‘경기’ 정명 1000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전시와 공연, 체험거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박물관에서는 6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외 부스에서는 경기도의 대표유물 스티커로 부채를 만드는 ‘경기천년 부채 만들기’와 ‘알록달록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한다. 또 야외 체험장에서는 청동기시대 유적 발굴을 경험하는 ‘상상고고’와 전통 기와의 쓰임새와 특징을 알아보는 ‘출발! 교과서 속 역사탐험대’, 청화백자의 제작과정을 배우고 시계로 만드는 ‘째깍째깍 청화백자 시계만들기’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이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인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남북평화의 꿈을 담은 드림캐처와 우리 가족 걱정을 대신할 ‘걱정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백남준의 생애와 예술 세계를 담은 애니메이션이 상영되고 건물 벽면에 테이프를 활용한 예술체험 ‘테이프 드로잉’이 운영된다. 실학박물관에서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과 디지털 도구를 결합한 실학 AR(증강현실) 색칠놀이와 실학 AR 핀버튼 제작, 실학 액세서리 제작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메이커스 운동’이 진행된다. 백남준아트센터는 대상별 맞춤 전시 해설 프로그램 ‘속삭이는 미술관’을 운영한다. 백남준과 현대 작가들의 작품을 보고 부모와 아이가 서로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경기도미술관은 5일과 6일 양일에 걸쳐 ‘봄의 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흥미로운 퍼포먼스 공연 및 버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 버블 & 매직쇼 버블 체험’이 야외 조각공연에서 공연된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뮤지엄파크의 기관별 교육 체험에 2번 이상 참여해 모두 6개 스탬프를 모아오는 어린이에게는 행운의 상자를 증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김영석 기자 loveko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