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 발빠른 시장대응 ‘장점’

입력 : 2018-04-24 21:01:18 수정 : 2018-04-24 21:01: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NH투자증권 ‘NH-Amundi QV글로벌포트폴리오’
NH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로 투자해 시장변화에 대응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펀드 ‘NH-Amundi(아문디) QV글로벌포트폴리오’(사진)를 판매 중이다.

이 펀드는 국내, 미국, 유럽 시장에 상장된 ETF에 분산 투자한다. NH투자증권에서 자산배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NH-Amundi자산운용이 제공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환 헤지를 통해 변동성을 최소화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월간 단위로 조정하는 게 특징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년간 고객에 제시하는 모델포트폴리오 브랜드인 ‘QV포트폴리오’로 자산배분형 펀드 및 랩 등의 포트폴리오를 운용하면서 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1월 말 기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일임형 모델포트폴리오 누적수익률 평균은 20.84%로 1위를 기록했다.

윤영준 상품기획부 이사는 “이 펀드는 다양한 글로벌 ETF에 분산 투자하면서 매월 시장 상황에 따른 리밸런싱을 통해 발 빠른 시장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투자금액이 적어 직접 분산투자하기 어려운 고객과 연금 니즈 및 장기투자를 원하는 고객이 적립식으로 투자하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1544-0000)에 문의하면 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