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유망 ETF와 펀드 엄선 투자… 수익률 극대화

입력 : 2018-03-20 20:30:59 수정 : 2018-03-20 20:30: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나금융투자 ‘하나 명사수랩’
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 유망 지역·섹터의 ETF(상장지수펀드) 등을 활용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하나 명사수랩’(사진)을 판매하고 있다.

‘하나 명사수랩’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정조준한다. 국내에 상장된 국내외 ETF와 펀드 등 다양한 종목군 가운데 투자가 유망한 자산을 엄선하여 적극적으로 운용한다.

ETF를 중심으로 자산을 편입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는 게 이 상품의 장점이다. 주식랩, 채권랩, 해외주식랩, 자문랩, 펀드랩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집단 지성이 구현된 상품이다.

10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선취 0.5%에 매년 후취로 연 0.5%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지며, 고객이 원하면 해지수수료를 내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변재연 하나금융투자 상품전략본부장은 “하나 명사수랩은 포트폴리오 투자에 있어 성과를 결정하는 요인 중 자산배분 전략의 중요성에 주목한 상품”이라며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의 팀워크에서 나오는 시너지가 손님의 수익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