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천 KCC 스위첸’, 1~2인 가구 소화 가능 ‘부분 임대형’으로 주목

입력 : 2018-03-16 15:59:18 수정 : 2018-03-16 15:59: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요즘 1~2인 가구가 늘면서 ‘부분 임대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부분 임대형이란 아파트 한 채를 두 거주공간으로 나눠 현관과 화장실, 주방 등을 독립 시공한 구조를 뜻한다.

부분 임대형은 말 그대로 한 지붕 아래 두 가구가 거주하는 형태다. 집주인 입장에선 내 집에 살며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고, 세입자 입장에서도 아파트의 우수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남 ‘사천 KCC 스위첸’도 부분 임대형을 도입했다. 84㎡B 276세대에 부분 임대형 구조를 도입해 한 세대의 일부를 분리,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전입신고 및 별도 호실 표기도 가능하며 출입문 등 완벽하게 동선이 분리됐다. 자가 주거와 동시에 전세 혹은 월세 임대수익까지 병행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한편, 사천 KCC 스위첸의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사천에서 유일하게 초등학교를 도보 2분 이내 등하교 할 수 있는 위치로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세계 8개 명문 대학을 모티브로 한 테마정원도 조성된다.

현재 사천시는 초, 중, 고등학교 전체 재학생 수에 비해 몇몇 보습학원, 사설교육기관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단지 내 상업시설에 강남 명품 학원 ‘시매쓰’와 ‘서강SLP' 등 약 500평 규모의 초대형 명문학원가가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관심 또한 쏠리고 있다. 일부 세대 입주민들은 2년간 학원비 지원 혜택도 받게 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상큼 발랄'
  • 한지민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