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백과사전 등재된 '통가맨'의 한국인 여친

입력 : 2018-02-13 11:27:16 수정 : 2018-02-13 16:49: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평창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든 뜨거운 열정의 ‘통가 근육맨’이 한국 여성들의 마음도 녹여버렸다. 

지난 9일 열린 2018 평창 겨울 올림픽 개회식에서 웃통을 벗고 근육칠의 몸매를 드러낸 ‘통가’의 기수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다. 영하 2도의 개회식장에서 남다른 열정을 보여주며 ‘통가 근육맨’이라는 별명을 얻은 크로스컨트리 선수 피타 니콜라스 타우파토푸아. 그는 지난 하계올림픽에서도 기수로 등장해 이처럼 화려한 등장을 선보인 바 있다. 



2016 리우 올림픽 당시 태권도 선수로 올림픽에 참가했던 그는 그 해 겨울 크로스컨트리 스키를 배우기 시작했다. 이후 한 달 만에 세계 선수권 대회 예선에 출전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세계 대회를 돌며 올림픽 출전권을 따냈다. 


2년 만에 다시 국기를 들고 올림픽 무대에 선 타우파토푸아는 하계 올림픽 때 화제가 됐던 통가 전통복장 '마나파우'를 또 입고 왔다. 그는 조직위를 통해 "난 통가에서 왔고, 우린 태평양을 건너왔다. 이런 추위는 아무것도 아니다"고 당당하게 전했다. 

남태평양의 섬나라에서 온 한 선수의 열정에 깜짝 놀란 한국 누리꾼들은 온라인상에서 그의 정보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그의 이름, 출전 종목, 통가라는 나라까지 큰 화제가 됐다. 한국판 ‘위키피디아’ 사전에 등록된 ‘피타 니콜라스 타우파토푸아’ 항목도 계속해서 보강됐다. 



그러던 중 위키피디아에 그의 여자친구에 대한 정보가 게재되는 일도 있었다. 그에게 대한민국 사람 ‘김민주’라는 여자친구가 있다는 정보가 추가됐던 것. 이후 그의 한국 여자친구 이름은 그 이후로 ‘조근영’, 고은혜’ 등으로 수시로 변경됐다. 

이는 ‘통가 근육맨’의 매력에 사로잡힌 팬들이 그의 여자친구가 되고 싶은 소망을 표현하면서 벌어진 해프닝이었다. 이후 계속된 누리꾼들의 ‘여자친구’ 쟁탈전에 위키피디아 측은 결국 타우파토푸아의 편집권을 제한했다. 



현재 그의 위키피디아 항목에서는 여자친구에 대한 정보가 삭제된 상태다. 이제 팬들은 그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그를 향한 사랑을 계속해서 전하고 있다. 

소셜팀 social@segye.com
사진 = 연합, 위키피디아, 인스타그램 갈무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