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 해외 8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입력 : 2017-12-13 21:04:56 수정 : 2017-12-13 21:04: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트와이스가 리패키지 앨범 '메리&해피(Merry&Happy)'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Heart Shaker)'로 멜론을 비롯한 5개 음원 일간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11일 오후 6시 공개된 '하트 셰이커'는 12일 기준 멜론, 벅스, 엠넷닷컴, 네이버 뮤직, 소리바다의 일간차트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올해 2월 '낙낙(KNOCK KNOCK)'을 시작으로 5월 '시그널(SIGNAL)', 10월 '라이키(Likey)' 그리고 '하트 셰이커'까지 눈에 띄는 열일 행보로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인기몰이 중이다. '하트 셰이커'는 13일 오후 5시 기준 홍콩, 싱가포르, 태국을 비롯해 해외 8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고 이번 앨범 ‘메리&해피'의 또 다른 신곡이자 트와이스표 캐롤송 ‘메리&해피’는 홍콩, 베트남 등 8개 지역 아이튠즈 송 차트 TOP10에 랭크, 동반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에서도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음원 발표와 함께 유튜브에 선보인 '하트 셰이커'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 기준 1811만뷰를 넘어서며 7연속 1억뷰 돌파를 노린다. 

아울러 지난 5월 'TT' 뮤직비디오로 K-팝 여가수 사상 최초로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한 트와이스는 8월에는 '치어업(CHEER UP)' , 11월에는 '우아하게(OOH-AHH하게)'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넘어서며 K-팝 여가수 최초 2억뷰 뮤비를 3개 보유한 팀이 됐다.

 'TT'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 기준 2억 9581만뷰를 돌파하며 'K-팝 여가수 최초 유튜브 3억뷰' 돌파도 가시권에 두고 있다.

또 '하트 셰이커' 공개 전 '역대급'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트와이스는 '하트 셰이커' 발매와 함께 또다른 다채로운 콘텐츠도 선보여 눈길을 끈다. 

13일 0시에는 트와이스의 네이버 V라이브 공식 채널을 통해 트와이스 멤버들이 팬클럽 '원스'를 상징하는 응원봉인 캔디봉을 들고 '하트 셰이커' 응원법을 직접 소개, 팬들에게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전달했다.

이어 이날 정오에는 네이버 V라이브 채널에 '하트 셰이커' 안무 영상도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하얀 상의에 데님 하의를 맞춰 입고 청아한 매력을 드러내며 '하트 셰이커' 퍼포먼스를 소화해 많은 팬들의 시선을 붙잡았다.

트와이스가 12월을 장식한 타이틀곡 '하트 셰이커'는 마음을 송두리째 흔들어버린 상대를 향해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서 사랑을 이뤄내고 싶은 트와이스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트와이스표 캐롤송인 '메리&해피'는 겨울 느낌을 가득 담은 사운드에 처음으로 사랑에 빠져 맞이한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가사로 표현했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5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신곡 '하트 셰이커'의 음악 방송 활동에 본격 돌입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