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달 분양 앞둔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수요자 주목

입력 : 2017-12-11 17:08:07 수정 : 2017-12-11 17:08: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이파크·힐스테이트·푸르지오 등 약 8000가구 브랜드 타운 조성

 

GTX A 파주 연장 구간 수혜 단지인 파주 운정신도시에 약 8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완성돼 수요자의 주목을 끌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운정신도시 A26블록에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공급을 통해 약 8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 총 3042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A26블록은 남북로 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대로를 따라 현재 ‘힐스테이트 운정’(2998가구),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956가구) 등 대형건설사 아파트 4954가구가 공급됐다. 이번에 3042가구의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공급되면 이 일대로 약 8000가구  대형건설사 브랜드타운이 형성되는 셈이다.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브랜드 타운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지역에대형건설사 브랜드 타운으로 촌을 이루기가 쉽지 않아 희소성이 높고, 최근 들어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현상도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자 운정신도시 브랜드 타운의 골든블럭을 완성하게될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에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아지는 상황이다.

단지 인근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접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동패초, 동패중, 동패고, 운정고(자율형 공립고) 등의 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가까이에 한울공원, 메아리공원 등의 소규모 공원을 비롯해 다목적운동장, 게이트볼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운정건강공원, 72만 5000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운정신도시 최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단지내에는 다채로운 조경시설과 생활가로도 조성된다. 조경면적이 약 45%로 단지의 절반 가량이 조경시설들로 채워진다. 단지 곳곳에 △클라우드파크 △그린힐파크 △갤러리파크 △에버그린파크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플레이힐파크 △멀티펀파크 등 8개의 생활밀착형 테마공간이 조성되고, 근린생활시설 및 상업시설 등과 연계되는 △월컴애비뉴 △파크애비뉴 △클라우드애비뉴 등의 특화가로도 마련된다.

이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최대 약 10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가구별 채광, 소음, 사생활 간섭을 최소화 했으며, 주차장도 가구당 1.51대(총 4610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실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조명, 가스밸브,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했으며, 디지털 도어록, 원격검침시스템, 가스입상관 도둑방지 방범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욕실바닥난방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특히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거실의 월패드와 방에 설치되는 다기능 스위치로, 조명의 색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얼을 품고 있으며, 2017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유니버셜디자인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그외에도 세대 100% LED등, HDC IOT, 주차유도시스템, 공기관리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 개관은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96(야당동 1002번지)에 12월 중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na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