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상에 중국] 그들의 새로운 도전…'립스틱 지우지 않고 먹기'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7-12-07 09:00:19 수정 : 2017-12-07 16:49: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입술에 바른 립스틱이 지워지지 않게 음식 먹는 중국 여성들 도전기가 화제다.

현지의 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작한 도전기는 여러 네티즌의 영상으로 이어지면서 페이스북에서도 관련 게시물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버즈피드뉴스와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에 따르면 작년 각종 챌린지로 네티즌들 시선을 끌었던 중국에서 최근 ‘립스틱 지우지 않고 음식 먹기’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입술에 립스틱을 바른 뒤, 숟가락 한가득 퍼 올린 음식을 먹으면 된다. 단, 립스틱이 지워지지 않아야 한다.
 

영국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네티즌 시선을 끄는 이유는 무표정에서 재밌는 얼굴로 변하는 도전자가 유쾌함을 선사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달 말, 중국의 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올라온 어느 여성의 영상에서 영감 얻은 네티즌들이 동참하면서 도전기가 빠르게 퍼졌다.

비슷한 시기 페이스북의 한 계정에 올라온 게시물 조회수는 현재 1400만건을 훌쩍 넘겼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다양하다. 재미있다면서도 “왜 이런 것까지 해야 하느냐”는 댓글도 여럿 관찰된다. 한 네티즌은 “다음에는 어느 분야에 중국인들이 도전할지 궁금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영국 데일리메일 홈페이지 캡처.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