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드라마 '고백부부' 끝났어도 OST 앨범으로 여운 간직

입력 : 2017-11-20 21:53:51 수정 : 2017-11-20 23:46: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S 2TV 드라마 ‘고백부부 OST’의 스페셜 앨범이 20일 발매됐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독특한 패키징과 MD 구성이 포함된 오프라인 스페셜 앨범 판매가 시작됐다.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고백부부 OST’는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와 함께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고백부부’는 OST 스페셜 디지털 앨범 및 음반 발매를 통해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고백부부 OST’ 스페셜 앨범은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었던 가창곡들 뿐만 아니라 연주곡들이 포함된 총 2장의 CD로 구성됐다. 

그룹 에브리싱글데이의 활기찬 기타 사운드와 보컬이 돋보이는 드라마의 오프닝 곡 ‘Go back’을 시작으로 방영 이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향의 ‘바람의 노래’, 극중 주인공 ‘마진주 (장나라 역)’의 테마로 많은 이들을 울렸던 심규선의 ‘Dream’이 수록되어 있다.

이어 달콤한 고백송으로 사랑받고 있는 최낙타의 ‘고백’, 애절한 발라드로 사랑을 노래하는 이석훈의 ‘우리라는 세상’, 부드러운 음색으로 여심을 자극하는 홍대광의 ‘Amazing’을 포함해 드라마 곳곳에 삽입된 연주곡들이 수록됐다.

특히 온라인으로 발매되는 디지털 앨범에는 마지막으로 공개되는 OST 에브리싱글데이의 'Perfect Life'가 함께 수록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발매되는 ‘고백부부 OST’ 스페셜 음반은 눈길을 사로잡는 패키징 및 MD 구성으로 ‘고백부부’ 마니아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비디오 모양의 북릿과 비디오 케이스 모양의 패키징으로 90년대 감성을 잘 살렸다.

드라마 '고백부부'는 서로를 잡아먹지 못해 안달인 38살 동갑내기 앙숙 부부의 '과거 청산+인생 체인지' 프로젝트를 그려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자료제공= 오우엔터테인먼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