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입차 전문 법인운수 한국종합로지스 ‘직영배차 시스템 도입’

입력 : 2017-11-21 14:00:00 수정 : 2017-11-20 17:34: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1월 15일 지입차 전문 법인운수 한국종합로지스에서 직영배차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본사는 이번 직영배차 시스템 도입을 통해 소속된 차주들의 배차를 책임지고 화물지입차 운송 전문화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한국종합로지스는 서울&수도권 및 전국 일원의 화물 운송과 기업물류 수송, 배송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물류 운송 및 주선 전문업체로 한국로지스풀㈜, 아시아제지, 송월타월, CJ 그룹(RECRUIT), 동서그룹, 대양그룹, LS산전, LG전자, 두원공조 등 국내 굵직한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와 같은 직영배차 시스템 도입은 소속 지입기사에게보다 안정적이고 개선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며, 이는 나아가 화물차 교통사고의 발생 빈도수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처럼 한국종합로지스는 지입차 전문성 강화를 위해 운영 시스템 도입뿐만 아니라 지입기사의 안전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운전교육 연수도 운영 중이다.

초보운전교육, 운전실무교육과 차량제원교육, 긴급사항 시 위기대처 교육 등 기초부터 실무까지 다양하게 마련된 교육프로그램에는 고속도로 내 졸음운전, 삼각대 설치 방법, 사고 발생 시 신고 및 대처요령 등과 같이 실제 상황에 활용 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다.

한국종합로지스 손우락 대표는 “기업과 기업, 기업과 개인 간의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물류 운수업에 안정화된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지입기사분들에게는 안정적인근로환경을 제공하고, 기업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종합로지스는 지입차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솔루션 개발과 시스템 도입에 앞장 설 것이다.” 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