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의외로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음식

입력 : 2017-10-13 16:53:17 수정 : 2017-10-13 16:5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게티이미지뱅크
오징어가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9월 17일 방송된 MBN ‘천기누설’에는 6개월 만에 체중 20kg을 감량했다는 김윤숙씨가 출연했다. 

한때 몸무게가 68kg까지 나가 32인치짜리 남편 바지를 입었던 그는 이제 25인치 딸 바지를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살을 뺐다. 

김씨는 ”힘든 일을 하지도 않았는데도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이틀에 한 번꼴로 왔다“며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살로 인한 우울증을 앓으며 아이들과 사이가 나빠지기도 했었다고 고백했다. 

김씨는 남편 제안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찾다가 오징어를 먹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 요리 중 하나로 오징어 장조림을 꼽았다. 

한국식영양연구소 심선아 소장은 “오징어에 풍부한 타우린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이라며 오징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오징어를 장조림으로 만들 경우 타우린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뱃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징어는 타우린이 육류의 60배, 일반 어류 3배 함유돼 있다. 김수정 내과 전문의는 오징어에는 타우린이 우유나 소고기보다 많이 포함돼 있어 피로 해소, 간 해독 등에도 좋다고 전했다.

소셜팀 social@segye.com
사진=MBN '천기누설' 방송 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